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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IP 전송 메커니즘 본문
일반적으로 단체 또는 개인 사용자에게 VoIP 전화 통신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은 두 가지 주요 전송 방법으로 나누어질 수 있다. 개인 또는 사내 솔루션 또는 타사 공급자가 제공하는 외부 호스팅 솔루션이 대표적이다. 온프레미스(On-premises) 전달 방법은 사무실을 로컬 PSTN 네트워크에 연결하기 위한 기존 PBX 배포 모델과 더 유사하다.
사설 또는 사내 VoIP 시스템에 대한 많은 사용 사례가 여전히 남아 있지만 더 큰 시장은 점차 클라우드와 호스티드 VoIP 솔루션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호스티드 시스템 또한 더욱더 소규모 또는 개인용 VoIP 배포에 더 적합하게 맞추어 가고 있다.
호스티드 VoIP 시스템
호스티드 또는 클라우드 VoIP 솔루션에는 자체 인프라 내에서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전화 시스템을 호스팅 하는 서비스 공급자 또는 통신 사업자가 포함된다.
일반적으로 시스템의 최종 사용자와 지리적으로 관련된 하나 이상의 데이터 센터가 된다. 이 인프라는 시스템 사용자의 외부에 있으며 서비스 공급자가 배포 및 유지 관리를 수행한다.
VoIP 전화 또는 소프트폰 응용 프로그램(컴퓨터 또는 모바일 장치에서 실행되는 앱)과 같은 엔드포인트(End Poingt)는 VoIP 서비스에 원격으로 연결되어진다. 이러한 커넥션은 일반적으로 로컬 고정 WAN 브레이크아웃 또는 이동통신사 서비스와 같은 퍼블릭 인터넷 링크를 통해 이루어진다.
사설(Private) VoIP 시스템
사설 VoIP 시스템의 경우 기본 전화 통신 시스템 자체는 최종 사용자 조직의 사설 인프라 내에 존재한다. 일반적으로 시스템은 조직이 직접 제어하는 사이트의 온프레미스(On-premises)에On-premises) 배포된다. 이는 QoS 제어, 비용 확장성, 개인 정보 보호 및 통신 트래픽 보안 보장 측면에서 많은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 그러나 VoIP 시스템의 성능과 복구를 유지하는 책임은 주로 최종 사용자 조직에 있다. Hosted VoIP 솔루션의 경우와 다르다.
사설 VoIP 시스템은 다른 인프라와 통합된 물리적 하드웨어 PBX 기기이거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으로 배포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후자의 두 가지 옵션은 별도의 가상화된 기기 형태이다. 그러나 일부 시나리오에서는 이러한 시스템이 베어 메탈 인프라 또는 IoT 장치에 배포된다. 3CX와 같은 일부 솔루션을 사용하는 회사는 외부 환경 내에서 자체 사설(Private)솔루션을 구현하여 호스팅 및 사설(Private) 온프레미스 시스템의 이점을 혼합하려고 시도할 수도 있습니다. 데이터 센터 공동 배치 서비스, 공용 클라우드 또는 사설 클라우드 위치가 포함될 수 있다.
온프레미스 시스템의 경우 동일한 위치에 있는 로컬 엔드포인트는 일반적으로 LAN을 통해 다이렉트로 연결된다. 원격 및 외부 엔드포인트의 경우 사용 가능한 연결 옵션은 호스티드 또는 클라우드 VoIP 솔루션의 연결 옵션을 미러링 한다.
그러나 온프레미스 시스템과 주고받는 VoIP 트래픽은 종종 보안 개인 링크를 통해 전송될 수도 있다. 예로는 개인 VPN, 사이트 간 VPN, MPLS 및 SD-WAN과 같은 사설 네트워크 또는 사설 SBC(세션 경계 컨트롤러)를 통한 네트워크가 있습니다. 예외 및 사설 피어링(peering) 옵션이 존재하지만 일반적으로 이러한 사설(private) 연결 방법이 호스티드 또는 클라우드 VoIP 제공업체에서 제공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